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치매환자 이해하기” 교육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6-15 15:37:18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치매환자 이해하기” 교육 진행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은 오는 6월 9일(금)에 청춘식당(무료급식소)이용자를 대상으로 동안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교육을 진행했다. 부흥복지관 청춘식당은 하루 약 140명의 노인이 점심식사를 위해 찾아오는데 치매를 진단받는 어르신의 새치기 및 욕설 사용 등의 모습을 증상으로 이해하지 못해 서로 간에 싸움이 빈번해졌기 때문이다.


교육에 참여한 김O희 참여자는 “대부분 영상으로 이루어져 교육에 집중이 잘됐고 이해하기 쉬웠고 영상 속 주인공이 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보니 뭉클했다.”는 소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문O선 참여자는 “나는 항상 일등으로 밥먹으려고 아침 일찍 오는데 치매인 주민이 자기가 일등할꺼라고 우기면 그냥 앞에 껴줘. 그러면 뒤로 하나씩 밀리니깐 이해못하는 이웃들도 있지만 그래도 어쩌겠어. 서로 돕자고 해야지.”라는 의견도 있었다.


금번 진행한 교육을 통해 ‘치매’는 나에게도 닥칠 수 있는 질병이라는 인식과 치매환자를 너그럽게 이해하고 포용하려는 배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이용자에게 잘 전달됐길 기대한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은 “이와 같은 교육으로 주민들에게 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