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가족센터, “설렘가득 다문화가족 3대 나들이”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15 09:49:39

기사수정


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오영희)는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설렘가득 다문화가족 3대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설렘가득 다문화가족 3대 나들이”는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광주시지회의 지원으로 문화 소외를 겪는 3대 다문화 가족의 문화 격차 완화 및 3세대 가족 소통 증진을 위해 진행되었다.


설렘가득 다문화가족 3대 나들이는 5월 13일 토요일 화담숲에서 진행되었으며, 3대 다문화가족과 한부모가족을 포함한 다문화 4가족(20명)이 참여하여 화담숲에서 나들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식사를 통해 가족이 소통하는 시간을 보낸 후 화담숲 체험학습관에서 ‘생물아! 놀자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를 관찰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들이 나만의 사육장을 만드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화담숲 숲길을 걸어 화담숲 내 아름다운 풍경을 거닐면서 가족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설렘가득 다문화가족 3대 나들이에 참여한 가족은 “조부모님과 자녀들까지 시간을 보내기 쉽지 않은데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날씨가 좋은 날에 3대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 결혼이민자인 아내의 친정부모님이 현재 한국에 입국하여 같이 거주 중인데, 친정 부모님과 시부모님을 포함하여 3대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광주시가족센터의 3대 나들이 프로그램으로 조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했다.”라는 참여소감을 전했다. 


광주시가족센터 오영희 센터장은 “3대 다문화가족에게 행복한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번 나들이를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 화담숲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가족분들의 모습에 열심히 준비했던 만큼 좋아하셔서 뿌듯한 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모든 가족의 관계향상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드림스타트 아동 150명 무료 건강검진 받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대상 아동 150명이 지역 병원의 후원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최근 메디피아 메디피움 분당의원(서현동 소재)과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검진 후원에 관한 서면 협약을 했다. 올해로 13년째다. 이에 따라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가운데 검진 신청한 초등학생(150명...
  2.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 실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은 지난 25일 위례31단지아파트에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ZERO 지역주민 만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웃 간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고립되고 위험에 처한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민들의 인...
  3. 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사업 운영 광주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병원안심동행’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사업은 병원 진료 시 보호자나 동반인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병원 진료 동행 및 정서적 지지, 행정 안내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참여를 원하는 1인가구는 광주시가족센터(070-4706-3619) 또는 ...
  4.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 진행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성진경)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7월 12일, 19일, 26일 3주간 6회기에 걸쳐 청년과 중장년을 위한 재무·경제 교육 ‘레벨 업!’을 실시했다.  센터에서 진행된 1인가구 재무·경제 교육은 청년과 중장년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1인가구 맞춤형 경제·재무 교육 ‘...
  5.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웰빙 노마드’ 은둔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3일(수) 문촌7종합사회복지관과 고양시 관내 은둔 청·중장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성진경 센터장과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윤영 관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추진되었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