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5월 9일 화요일 10시에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이동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건강검진 서비스는 신체적‧정신적 이유로 의료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장애인의 질병 조기 발견 및 정서적 불안감 감소를 위한 사업으로 서울아산병원(이동진료팀)과 연계하여 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 및 당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었다.
전문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대상자별 필요 검사(X-RAY 촬영, 피검사, 소변검사 등)진행 후 약 처방 및 생활습관 개선요법 안내 등 1:1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 날 참여한 장애인은 45명으로 개인별 정확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복약중인 약, 본인이 앓고 있는 질환 등의 사전 조사를 진행하여 아산병원 의료진에게 전달하였다. 아산병원 관계자는 “지금보다 더욱 다양한 진료를 통해 참여자가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대중 관장은 “지역 내 장애인들의 건강을 위해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해 주시는 서울아산병원에 감사의 말씀 드리며, 복지관 내에서도 장애인들이 건강관리를 통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