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 제8회 송엽 이윤구 사회복지지도자상 수상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2-12-19 10:05:29

기사수정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 제8회 송엽 이윤구 사회복지지도자상 수상



(사)미래복지경영(회장 최성균)이 주최하는 제8회 송엽 이윤구 사회복지지도자상 시상식에서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이 사회복지지도자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5일 오후 2시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은 지난 29년 동안 남다른 열정과 창의력을 가지고 사회복지전문직에 충실했고, 노인, 청소년,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전문적인 장애인재활치료, 장애인일자리지원, 평생교육, 상담 및 사례관리, 하남시 최초 중증장애인 로봇재활사업 실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장애인복지 발전과 인권신장에 크게 기여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미래복지경영은 한국사회복지의 큰 획을 긋고, 소천한 고 이윤구 박사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2016년부터 사회의 귀감이 되는 인재를 발굴, 송엽 이윤구 사회복지지도자상을 제정, 시상해 오고 있다. 고 송엽 이윤구 박사는 다수의 행복과 복지를 지향하는 사회복지의 이념과 정신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사회’의 실현하는데, 교육 및 연구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생전에 이웃과 가정, 동포에 이르기까지 사랑과 나눔을 실천, 민족의 미래를 위해 헌신했다.

 


최성균 회장은 “미래복지경영은 송엽 이윤구 박사의 정신을 계승하고, 한국사회복지의 미래를 새롭게 열기 위해 송엽 이윤구 사회복지지도자상을 제정, 매년 사회복지발전에 공로가 큰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식을 갖고 있다”면서, “송엽 이윤구 박사는 예수님의 나눔과 섬김의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국내외 사회복지의 새로운 장을 열기 위해 연구하며, 후학을 길러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송엽 이윤구 박사의 뜻을 기렸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고 이윤구 박사의 추모영상을 시작으로 최성균 이사장의 개회사, 김성이(전 보건복지부장관), 문창진 시인(전 보건복지부 차관)의 축사, 기념사 및 심사평, 수상자 시상등의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사)미래복지경영과 함께하는 사랑밭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월드비전이 후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3.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