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자원봉사의날 기념 '2022 전국자원봉사대회' 성료
  • 문현숙
  • 등록 2022-12-13 15:11:19
  • 수정 2022-12-13 16:46:58

기사수정

“행복한 동행, 우리는 자원봉사 가족입니다!”
세계자원봉사자의날 기념 ‘2022 전국자원봉사자대회’성료



세계자원봉사자의날 기념 ‘2022 전국자원봉사자대회’가 12월 5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세계자원봉사자의날’인 12월 5일은 1985년 UN총회에서 UN봉사단 설립 15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국제적인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우리는 가족입니다!’를 주제로, 자원봉사 현장에서 또 하나의 가족이 되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그들의 공적을 기리고 축하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는 행사이다. 올해 대회는 행정안전부·한국자원봉사협의회·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서울시자원봉사센터·서초구자원봉사센터가 협력했다.


개회식에는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라제건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상임대표,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권석필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이 참석하였고, 김진표 국회의장의 영상축사와 이채익 국회의원과 조은희 국회의원의 서면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라제건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상임대표는 개회사에서‘자원봉사란 누구에게 무엇을 베푸는 시혜가 아니라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활동이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자원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보다 행복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된다’고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자원봉사문화가 성숙한 나라가 진짜 선진국이다, 그런 측면에서 자원봉사자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우리 공동체의 안녕을 지키는 수호자들’이라고 자원봉사자의 존재가치를 강조했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자원봉사자들의 땀과 정성으로 국가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었기에 이 자리를 빌어 전국의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권석필 전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은 환영사에서‘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확인하고 나라와 이웃을 위해 봉사하신 자원봉사자들의 정신과 가치를 기리기 위한 기념일’이라고 말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헌신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수상자 중 한국지역복지봉사회 정명섭 이사는 지속적인 봉사와 기부를 통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정명섭 이사는 한국지역복지봉사회 법인이사, 광명노인복지센터 운영위원장, 국제로타리3690지구 광명중앙RC 대외협력 부위원장 등 다양한 활동으로 관내 지역자원 발굴과 복지사각지대 지원 및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는 총239개 개인·기관·단체·지자체가 자원봉사 훈·포장을 포함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진행된 행사 영상과 최종 수상자 명단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