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템포 클래식 ‘가을 클래식 음악회’ 진행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 등록 2022-12-02 09:19:17

기사수정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아템포 클래식 ‘가을 클래식 음악회’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관장:윤대중) 아템포 클래식과 오는 29일 “가을 클래식 음악회”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아템포 클래식의 테너, 베이스, 소프라노, 클라리넷 연주로 시작되었으며,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의 일환인 햇살콰이어 단원들의 합창으로 끝이 났다.

 

아템포 클래식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이나 소외 계층들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단으로, 클래식에 국한되지 않고 영화음악, 한국가곡, 세계가곡, 동요, 애니메이션과 같은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재편곡하여 품격있는 연주를 선사하고 있다. 아템포 클래식 김신호 단장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인 햇살콰이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을 클래식 음악회”의 마지막 무대를 햇살콰이어 단원들과 함께 마무리 하였다. 햇살콰이어는 성인장애인 남녀혼성으로 이루어진 합창단으로, 이번 무대에서 “고향의 봄”, “아름다운 세상”, “화가”를 열창하였다.

 

공연관람 이후에 진행된 관객만족도조사 결과, “동료들이 무대에서 밝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합창을 하여 가슴이 벅차 올랐다.”, “장애인이지만 우리의 가능성은 무한한 것 같다.”등 다양한 긍정적 의견이 도출되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이번 공연이 문화공연 관람 기회뿐만 아니라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허무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