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승범 레이서 기념 사업회」, 생명나눔실천본부에 환자치료비 지원금 기부
  • 생명나눔실천본부
  • 등록 2022-09-23 16:08:38

기사수정

「서승범 레이서 기념 사업회」, 생명나눔실천본부에
환자치료비 지원금 기부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9월 20일, 본부 회의실에서 서승범 레이서 기념 사업회가 환자치료비 지원금으로 상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승범 레이서 기념 사업회는 2017년 6월 신부전증으로 세상을 떠난 故서승범 선수의 마음을 담아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2018년 출범했으며, CJ슈퍼레이스 매 라운드마다 가장 매너 있는 경기를 펼친 선수에게 페어플레이상을 시상하고 있다.


故서승범 선수는 누구보다 더 차와 함께 달리는 것을 좋아했지만 안타깝게도 2017년 6월 서른 한 살에 신부전증으로 세상을 떠나 모터스포츠 관계자들과 동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故서승범 선수의 가족들은 병을 치료하느라 몸이 온전치 않은 와중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레이스를 포기하지 않았던 故서승범 선수를 기억하기 위해 노력했다. 


결국, 고인과 형제처럼 지냈던 미국 퍼듀 대학의 친구 7명(윤지원, 김종운, 정연호, 윤현중, 정운철, 김민철, 이지현)과 절친했던 동료 드라이버 7명(이원일, 서주원, 김진수, 정경훈, 남기문, 조훈현, 한민관) 총 14명이 모여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기념 사업회를 발족했다. 


기념 사업회 대표로 상금을 전달한 故서승범 선수와 절친이였던 정경훈 선수는 “서승범 선수를 기억하는 의미로 발족된 기념 사업회에서 기부한 상금인 만큼 소아암 및 백혈병 환자 치료비 등 좋은 일에 쓰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故서승범 선수 모친은 “신부전증으로 떠난 아들 승범이를 생각하며 좋은 일에 동참하고자 생명나눔실천본부에 환자치료비 지원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념 사업회를 통해 의미 있고 뜻 깊은 일에 함께 동참하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94년에 설립된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환자치료비지원 등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