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나눔실천본부, 뇌전증 환아에게 치료비 전달
  • 생명나눔실천본부
  • 등록 2022-09-15 13:03:59

기사수정

생명나눔실천본부, 뇌전증 환아에게 치료비 전달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9월 6일, 본부 회의실에서 환자치료비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박종우 이사가 아스카나 환아를 대신하여 담당 의료 사회복지사에게 치료비를 전달했다.


9월 치료비 지원 선정환자는 아스카나(가명/남/12세/뇌전증)환자이다.


아스카나(가명)는 카자흐스탄에서 사실혼 관계의 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로 태어남과 동시에 경련증상을 가지고 있었다. 환아의 치료비와 생계를 위해 7년 전 환아의 모는 한국으로 입국하였고, 커튼공장에서 근로를 하며 환아를 한국으로 데려와 꾸준히 치료를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호전 증상을 보이던 아스카나는 어느 날 경련이 멈추지 않아 응급실에 내원해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게 되었다. 그동안의 저축금은 모두 고국에 있는 홀어머니 생계비와 환아의 치료비로 소진한 상황이었다.


이에 생명나눔실천본부는 매달 발행하는 「행복한 빈손」 소식지를 통해 환자의 사연을 알렸고 치료비 200만 원을 모금하여 전달했다. 


박종우 이사는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고 꾸준히 치료를 받아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