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2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 ‘오(娛)늘의 여행기’ 성료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2-08-29 09:26:24

기사수정
  •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2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 ‘오(娛)늘의 여행기’ 성료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관장: 윤대중)는 지난 8월 17일~19일, 강화도에서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오(娛)늘의 여행기’ 가족캠프를 진행하였다.

 

 오(娛)늘의 여행기는 2022년 경기사랑의 열매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었으며, 모든 일정은 경기도장애인복지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팔도누림카(21인승 특장버스)를 통해 진행되어 장애인 가정의 안전한 여행이 되었다.

 

 ‘오(娛)늘의 여행기’ 가족캠프는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고, 장애자녀의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장애자녀와 주보호자가 가정을 떠나 여행지에서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휴식 지원 사업이다. 

 

 

사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인 ‘오(娛)늘의 추억’, 자연에서 찾아보는 ‘오(娛)늘의 맛과 멋’, 가족을 알아가는 시간 ‘오(娛)늘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장애자녀와 부모가 함께 강화도 유적 일대를 탐방하며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특산물로 음식을 만들어보고,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서로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학생이 캠프를 끝까지 수료할 만큼 캠프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만족도 또한 높았다.


 ‘오(娛)늘의 여행기’ 가족캠프 이후에는 자녀 및 부모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개인의견을 토의 할 수 있는 부모평가회를 개최하여 장애인가족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아동·청소년에게 복지관이 행복한 장소로 기억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의 제약이 있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여 건전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