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집에 잠자고 있는 산(소)포(화)도 씨를 찾습니다”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4-04 18:34:51
  • 수정 2022-05-24 13:49:28

기사수정
  • 서울시, 미사용 산소포화도측정기 나눔(회수) 및 재사용으로 긴급 대응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산소포화도 측정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특별시는 사용하지 않는 산소포화도 측정기가 재사용될 수 있도록 측정기를 수거하는 ‘산포도씨(산소포화도측정기씨) 찾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산포도씨 찾기’ 캠페인은 본래의 역할을 다하고 집안 어딘가에서 잠자고 있는 산소포화도 측정기를 찾아 집중관리군 등 필요한 사람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누는 활동이다. 작년 10월 이후 코로나 확진으로 재택치료를 받았던 시민들은 보관하고 있는 측정기를 지퍼백에 담아 동주민센터(서울시 관할)에 비치된 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시민들도 온라인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시․자치구 자원봉사센터 및 서울시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재된 측정기 수거 안내 카드뉴스를 공유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면 된다. 또는, 자신의 SNS 채널에 인증사진이나 참여를 독려하는 글을 게시해 주변에 캠페인을 확산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게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작한 카드뉴스를 시‧자치구자원봉사센터 및 서울시, 자치구와 산하기관 등의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등에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25개 자치구자원봉사센터는 서울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거점으로 학생들과 함께 캠페인을 확산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가정통신문을 통해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봉사학습 실천학교를 중심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 시 산소포화도 측정기 나눔의 의미를 교육하고, 학생들이 지역 내 선한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APT 동출입구 게시판에 캠페인 참여 홍보물을 게시하는 등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함께 찾아낸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전문업체의 소독과 성능검사를 마치고 재포장되어 시급한 곳으로 전달된다. 이 과정에 쾌유를 바라는 응원과 측정기 반납을 안내하는 메시지 카드가 동봉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더해질 예정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의욱 센터장은 “코로나19 극복의 과정에 언제나 시민들의 배려와 참여가 함께 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 번 필요한 이들에게 양보의 마음을 나누고, 함께 하면 극복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포도씨 찾기’ 캠페인은 3월 21일부터 활동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120다산콜센터 및 시‧구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