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루멘·광명장애청년챔버오케스트라단 ‘클래식으로 광명을 광명하다!’ 특별기획공연 개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3-11 18:01:26
  • 수정 2022-03-25 11:05:40

기사수정

루멘·광명장애청년챔버오케스트라단


클래식으로 광명을 광명하다!’특별기획공연 개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월 15일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에서 ‘루멘챔버오케스트라단 및 광명장애청년챔버오케스트라단 특별기획 연주회’를 선보인다.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하트하트재단에서 지원받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진행하는 사업으로, 장애인 예술가들이 ‘좋아하는 음악’이 ‘직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속적인 레슨으로 장애인의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을 통해 장애예술인을 홍보하며, 최종적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목표로 한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루멘·다소니장애청년챔버오케스트라단은 1~3월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오리서원 등 광명시의 명소를 찾아 총 7회의 클래식 음악여행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광명극장에서의 특별기획공연에 나선다.


이번 공연에서는 루멘·다소니장애청년챔버오케스트라단의 가곡과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가 한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며, 팬텀싱어1 우승자 포르테 디 콰트로의 김현수씨가 게스트로 초대되어 장애인예술인들과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별기획공연 ‘2022 클래식으로 광명을 광명하다!’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유튜브 채널인‘광나는 TV’를 통해서도 녹화본으로 관람할 수 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수은 관장은 “뜻 깊은 무대를 갖게 해주신 하트-하트재단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 감사드리며, 전국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로 광명장애청년오케스트라단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시는 광명시장님과 관계 공무원분들의 선도적 역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문화예술분야에서의 고용에 대한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예술인의 꿈을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광명의 장애인오케스트라단 단원들이 기업체에 안정적으로 고용된 후 처음으로 갖는 공연이기에 매우 의미가 크며, 루멘·광명장애청년챔버 오케스트라단이 보다 아름답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또한 저희 재단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고용이 전국적으로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정부기관 및 장애예술단체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자립생활지원팀 박지욱 (070-4510-7616)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