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열매, 지역복지 균형발전위해 전국지회에 651억원 배분금 지원
  • 박준상 기자
  • 등록 2021-04-19 17:53:31

기사수정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지역복지의 균형발전을 위해 사랑의열매 17개 지회에 2021년 배분금 651억 원을 지원한다.


14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전남지회 배분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전남 사랑의열매 명예회장인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가 참석했으며,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과 노동일 전남 사랑의열매 회장이 함께했다.


사랑의열매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복지 활성화를 위해 매년 배분 지원금을 전국 지회에 지원해 지역에서 필요한 사업을 진행하도록 돕고 있다.


2021년에는 17개 시‧도 지회에 복권기금 284억 원을 포함해 651억 원 규모의 배분금을 지원하며, 지역 간 모금액 편차로 인해 복지 사업에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 전남지회 배분 지원금은 복권기금 23억 원을 포함해 전체 52억 원이다. 전남지회는 저소득아동 야간보호사업 등의 복권사업을 포함해 전남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전남도서 및 오지지역 복지증진사업’ 등의 특화사업과 저소득 세대의 노후 주거시설을 개선하는 ‘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등을 펼칠 예정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배분 지원금을 통해 행정 사회 안전망으로 해소하기 어려운 전남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라남도는 사랑의열매와 협력으로 도민을 위한 따뜻한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은 “사랑의열매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복지 사회 구현을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지역의 지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오늘 배분 전달식을 통해 전남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동일 전남 사랑의열매 회장은 “지난해 전남 사랑의열매는 전라남도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기부성과를 이뤘다”며 “배분 지원금으로 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잘 구현하고 중앙과 함께 전국에 확산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는 2020년 7,261억 원으로 32,000여 개의 배분 협력기관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도움이 필요한 456,000여 명의 이웃을 지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