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청소년수련관,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업무협약식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3-29 09:29:49

기사수정
  • 장애인 디지털기반 체험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식


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강경구)과 사)충북사회복지개발회 산하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원장 김애자)는 28일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의 권리증진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사업 발굴 등 장애인의 권리증진 및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강경구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기회를 통해 장애인에게 좀 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애자 청주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원장 또한 “청주시청소년수련관과의 업무협약으로 시설 이용인에게 VR 및 AI 활용 체험 등 접근이 쉽지 않았던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경험과 기회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 는 의지를 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