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모자애복지관, 제7회 세자율 마을축제 성료"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24 09:15:07

기사수정
  • "지역 사회 협력의 결실, 강남구 의원들이 참석한 세자율 마을축제"
  • "세자율 축제, 봄비 속에서도 활기 넘치게 진행"
  • "봄비 속 성공적 마무리, 지역 주민 1천 명이 참석한 마을축제"


성모자애복지관(관장 김진영)은 지난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마을과 소통하는 소소한 하루 제7회 세자율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개회사로 22대 강남구 당선인인 박수민 국회의원과 강남구의회 이호귀 구의원이 축사를 했다. 강남구 세곡동, 자곡동, 율현동 1천여 주민과 21개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세자율 마을축제는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봄비가 내렸음에도 1천 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가해 활기찬 분위기를 끌어냈다.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 알리마당, 나눔마당, 문화마당 5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먹거리 마당에는 세곡동 새마을 부녀회의 먹거리, 살맛나는 우리동네의 살맛동 분식, 성모자애복지관의 성모분식, 성모대학의 핸드메이드 커피&성모대학 굿즈 부스가 운영되었다.


체험마당에는 성모자애보호작업장의 제로웨이스트샵 해달별, 더 느린걸음의 슬라임 체험, 마을기업 바른먹거리학교의 발효가게, 성모자애복지관의 커피방향제, 디폼블럭키링, 정리수납, 양말목 체험, 에코사각필통, 페이스페인팅, 전통 놀이 부스가 운영되었다.


알림마당에는 MTA 태권도 격파체험 부스, 숲여울기후환경넷 생물 손수건 만들기 부스,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세곡동캠프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부스, 못골도서관 책갈피 만들기 부스, 세곡동주민센터 분소의 건강&복지상담소, 청음복지관 수어로 배우는 달콤함 부스, 하상장애인복지관이 장애 얼마나 알고 있나요?, 성모자애복지관의 AAC로 장벽없는 세자율 만들기, 세자율 지킴이에게 감사를 전해요, 우리 세자율 마을 자랑하기 부스가 운영되었다. 


나눔마당에는 성모자애복지관의 후원물품 판매, 지역주민의 플리마켓 부스가 운영되었다.


문화마당에서는 브라질리언 퍼커션 앙상블 ‘호레이’, 지역주민의 ‘우쿠렐레’, 꿈의소리 음악학원이 공연을 무대를 채웠다.


성모자애복지관의 김진영 관장은 "비록 비가 내렸지만, 그 덕분에 선선한 날씨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봄비가 단비입니다.’ 말이 있듯이 농촌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고마운 단비라 생각합니다. 세자율 축제는 복지관의 힘으로만 이뤄질 수 없고, 지역사회 많은 단체와의 협력과 주민들의 관심으로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 사회의 협력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기쁨과 만족을 안겨주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 공개세미나 개최 국회의원 신동근(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사)보건복지자원연구원(이사장 백도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명예교수)은 5월 2일(목), 14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이라는 주제로 공개 세미나를 공동개최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