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GS파워와 함께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 개최로 지역 사회 연대와 환경 인식 촉진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4:01:31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 이하 부흥복지관)은 GS파워의 후원으로 10년간 이어진 'Grow with Singing 가족합창대회'의 시즌 2인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를 지난 11월 25일에 롯데 문화홀 평촌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한 일시 중단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출발이었다.

 

이번 합창대회는 참여 합창단이 지역사회에 쉬운 실천으로도 환경보호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공유함으로 안양 시민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

 

부흥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1st Green Song 환경합창대회는 노래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며, 참여 합창단은 친환경 미션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지역 사회에 전달했습니다. 각자의 소소한 노력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나도야! 3GO환경지킴이 합창단', '나래 돌봄 합창단(나래 다함께 돌봄센터)', '도담도담 합창단(평화의 집)', '빛나리 합창단(송파시니어클럽)', '인더클래식 패밀리 싱어즈', '에토스콰이어 합창단', '칸타빌레 합창단(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하늘 소리 합창단', '하일 중창단', '해밀 꾸러기 합창단(해밀 지역아동센터)' 총 10개 합창단이 참여했으며. 나래돌봄합창단(나래다함께돌봄센터)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여한 합창단원은 "환경합창대회를 통해 우리는 노래와 미션을 통해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어요. 이 작은 노래와 노력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일으킬 것이라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