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의열매·사학연금 ‘사학연금나눔기금’ 캠페인 업무협약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11-29 13:00:37

기사수정
  • 임직원 성금으로 시작 기념해…“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보탬 되길”

왼쪽부터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이 「사학연금나눔기금」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 3번째부터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심정비 전략모금본부장


22일 중구 사랑의열매 별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 김훈중 연금사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심정미 전략모금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학연금은 사립학교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리 향상을 목적으로 1974년 설립된 공적연금제도 운영기관이다. 

「사학연금나눔기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교육과 의료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조성됐다. 사립학교 교직원, 사학연금 가입자, 사학연금 임직원의 정기 및 일시기부로 조성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비 및 의료생계비 지원, 시설 퇴소 아동청소년의 자립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QR코드 페이지 및 오프라인 기부신청서 제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사랑의열매는 「사학연금나눔기금」의 모금 및 배분에 있어 투명성을 제고하고 기부자에 대한 원활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선 「사학연금나눔기금」의 시작을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사학연금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 5,105,000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소중한 성금 기부와 함께 시작해 「사학연금나눔기금」의 의미가 더욱 뜻깊어졌다”며 “이 기금이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은 “사학연금의 파트너 기관으로 함께 하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 교직원의 미래 행복과 학생의 행복을 지원하는 사학연금의 나눔 행보에 사랑의열매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3.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4.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 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의 시작을 알리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8일(월) 14시, 온드림소사이어티(서울 중구 소재)에서‘2024년 청년 사회서비스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