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샛별지킴이’ 어버이날 맞이 독거어르신 가정방문 활동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08 17:37:23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조직 ‘샛별지킴이’ 

어버이날 맞이 독거어르신 가정방문 활동 진행

- ‘당신의 노고가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습니다.’ -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 이하 부흥복지관)은 GS파워(사장 조효제)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달안마을 주민조직 ‘샛별지킴이’가 5/2(화), 5/4(목) 동안 어버이날을 맞아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인사를 드렸다.


샛별지킴이는 정서적 어려움(외로움, 적적함 등)을 겪는 독거어르신에게 카네이션도 달아드리고, 식품류(김, 국, 죽, 떡 등)를 전달했다. 한 지역주민은 “사실 자식들이 멀리 살아서 어버이날 기대 안했어요. 이렇게 나를 찾아줘서 고마워요. 나 정말 너무 행복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 샛별지킴이 참여자는 “지역 내 어르신께 작게나마 카네이션도 달아드리고, 선물도 드렸더니 너무나 기뻐하시는 모습이 집 가는 길 내내 생각이 났습니다. 기뻐하는 모습을 떠올릴때마다 보람차고, 다른 어르신께도 기쁨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샛별지킴이로 활동해주심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샛별지킴이의 선한 영향력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샛별지킴이는 달안동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이루어진 주민조직이다. 위 사업은 지속될 예정이며, 달안동 내 발생하는 문제(고독사, 사회적 고립에 따른 정서적 어려움, 이웃관계 형성의 어려움 등)를 예방하고, 해소함으로써 이웃 간 어울림이 가득한 만남의 장을 구축하고자 한다.


※문의 : 031-382-755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하여 세계전통문화와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광주시가족센터가 5월 12일 일요일,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제 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해 세계전통문화체험과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4.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5.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어버이의날 행사“가족오락관”진행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5월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조그마한 행사로 ‘가족오락관’을 개최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