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명나눔실천본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4-06 15:04:35

기사수정
  • 생명나눔실천본부, 대구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 진행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에서 교내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진행하여 총 275명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첫 걸음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미리 교육을 받은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등록부스를 찾은 학생들에게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해 안내 후 희망자에 한해서 채혈을 하고 감사와 처음 약속 그대로 기증해 달라는 의미로 기념품을 전달했다.


간호학과 임보영(3학년) 학생은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드릴 수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돼서 너무 뿌듯하다”며 “많은 학생들이 조혈모세포에 관심을 가져서 혈액암 환자들에게 작은 희망을 전해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희정 간호대학장은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캠페인에 동참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봉사와 나눔에 대한 의지가  빛나는 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조혈모세포 “약속” 캠페인을 통해 백혈병 등 환자를 살리자는 일념으로 대학교 내 조혈모세포 희망등록 캠페인을 진행하여 “약속”이라는 슬로건으로 등록자 모집과 이식 동의율을 높이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5.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