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저의 꿈과 청춘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어 고마워요!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13 09:32:39

기사수정
  •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의 배움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나눔하고, 대학교까지 도전한 장창옥 어르신 인터뷰 진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5월 9일(목)에 장창옥(77세) 어르신을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장창옥 어르신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사회교육 한문서예반을 수강을 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이 깊어져 2017년 경기대학교 예술대학 서예학과에 입학하였다. 어르신은 “집안이 가난했다보니,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제가 어렸을 때부터 한문에 관심이 많았어요. 퇴직을 하고 복지관을 다니면서 서예반을 들어갔는데 강사님께서 너무 잘 가르쳐주셔서 대학교에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 2의 청춘이 시작되었죠!” 라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은 배움뿐 만 아니라 나눔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는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안내데스크 자원봉사와 사당데이케어센터 활동보조 활동을 했습니다. 안내데스크 봉사를 할 때는 제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을 대표하는 이미지다라는 생각으로 활동에 임했어요. 그리고 사당데이케어센터에서는 입소한 분들을 저의 가족처럼 생각하며 진정성 있게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라며 자원봉사자로서의 책임감 있는 마음가짐을 보였다.

 

특히, 자원봉사 의미를 묻는 질문에 “우리 모두를 위한 나눔이라고 생각해요. 나도 중요하지만 내가 이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은 다 사람간의 관계에서 비롯되잖아요.” 라며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저의 꿈과 청춘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해준 고마운 곳이에요. 지금까지 자식농사를 위해 힘써왔다면 이제는 나를 되돌아보며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장창옥 어르신의 제 2의 청춘을 응원하며,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하여 세계전통문화와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광주시가족센터가 5월 12일 일요일,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제 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해 세계전통문화체험과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4.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5.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어버이의날 행사“가족오락관”진행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5월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조그마한 행사로 ‘가족오락관’을 개최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