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궁화복지월드, 더나눔플러스와 협력하여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자녀에 장학금 전달
  • 박준상
  • 등록 2020-09-17 16:28:19
  • 수정 2020-09-17 16:44:15

기사수정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는 사단법인 더나눔플러스와 협력하여 916일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서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달했다.

이는 사단법인 효세계화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교육부, 복지부가 후원한 제12회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5명의 다문화자녀들이 참여하였고 특별상을 입상하게 되면서 무궁화복지월드와 더나눔플러스 관계자가 관심을 갖게 되어 장학금 전달이라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게되었다.


이날 수여식에는 민진호 무궁화복지월드 사무국장, 임상규 더나눔플러스 이사장, 임정희 더나눔플러스 단장, 오영희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하여 장학금수여 대상인 다문화자녀 5명 등이 참석했고, 장학금 수여와 더불어 효사랑글짓기 공모전 특별상도 함께 전달했다.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 민진호 사무국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으로 더욱 어려워진 교육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사단법인 더나눔플러스 임정희 단장은 글이라는 것이 마음을 담아 쓰는 것이라 표현이 어려울 수 있는데 공모전에 제출된 글들을 보고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다.”앞으로도 재능이 있는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고 오늘을 계기로 이 사례가 광주시에서 모델링될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여한 이지혜학생은 특별상이라는 입선도 놀라웠는데 장학금까지 받게되어 고마운 마음이 크고 책임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오영희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우리 센터의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고 앞으로도 바른 인성을 갖추고 모범적인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협조하겠다.”고 전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