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뮤지컬 <나는 나비>로 학교에 찾아가 생명존중·학교폭력예방 교육 실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5-06-27 11:40:16

기사수정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대종사)가 지난 한 달간 청원·광동·문정·경원·덕성·대명중학교 등 6개 학교에서, 총 약 2,000여 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학교폭력 및 자살 예방 인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집단 따돌림,과열 경쟁, 정신적 스트레스 등 학생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공감교육 뮤지컬이다.

 

공연 시작 전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이고, 음악과 퍼포먼스로 자연스럽게 감정이입을 유도하여 학생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뮤지컬이 이렇게 재밌있는 줄 몰랐다”, “강의가 아니라 공연이라 더 공감됐다”며 호응했고, 한효주 선생님은 “요즘 학교폭력과 청소년 자살률이 심각한데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해줘 감동적이었다”고 공연 효과를 높이 평가했다. 

 

앞으로 본부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 문화 확산, 학교폭력 대응 역량 강화, 정신건강 증진까지 다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