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 행사 ‘구로 愛 물들다’ 대성황리에 마쳐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0-04 17:11:56

기사수정



서울특별시립 구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성희)은 10월 2일(수),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구로 愛 물들다’를 개최하였고, 지역 내 어르신 1,500여명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구로 愛 물들다’축제를 위해 구로구청, 구로경찰서, 구로구 약사회 등 총 19개 기관이 행사에 협력하였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이 되는 어르신에게 표창수여를 시작으로 문헌일 구로구청장, 윤건영 국회의원, 정대근 구로구의회 의장, 호준석 국민의 힘 당협위원장, 서상열 시의원, 서호연 시의원, 박칠성 시의원 등 지역사회 여러 내빈들이 참석하여 노인의 날 기념 축사를 전하였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얼쑤 난타 어르신 공연과 실버 태권도 동아리 공연이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었다. 

 

기념식 이후에는 ‘인식개선캠페인존’,‘건강체험존’,‘게임체험존’이라는 3가지 주제로 총 25개의 부대행사가 운영되어 어르신들에게 다채롭고 색다른 재미를 전하였다. 

 

복지관 이용자 유◯◯ 어르신은 “친구들과 함께 무료로 맛있는 점심도 먹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서 기뻤다. 단조로웠던 일상에 활력이 돋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고 노인의 날을 챙겨주셔서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후기를 전했다.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임성희 관장은 “노인의 날을 맞아 존경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재미있게 즐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로노인종합복지관은 ‘서로 존중하고 어우러지는 살맛나는 구로, 함성소리로 북새통을 이루는 복지’라는 미션과 비전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종합복지관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