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민과 함께하는 제2회 여수장애인권영화제 개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26 10:14:31

기사수정
  • ‘시선: 같은 공간,다른시선’을 주제로 장애인의 권리와 장애인식 개선 기대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 이명주) 가 주최하는 ‘ 제 2회 여수장애인권영화제’ 가 오는 10월 09일( 수) 전남 여수시 화산로 89에 위치한 무선 성산공원 특설무대에서 열 린다. 올해로 2 회를 맞이한 여수장애인권영화제는 “ 시선: 같은 공간, 다른 시선” 이라는 주 제 로 장 애 인 과 비 장 애 인 이 함 께 장 애 에 대 한 이 해 와 인 식 을 넓 히 는 다 양 한 행 사 를 통해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번 영 화 제 는 장 애 인 권리와 포용을 주제로 한 여러 편의 영화 상영을 준비하고 있으 며, 상영작들은 장애인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담거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하는 사 회 에 대 한 메 시 지 를 전할 예정이다. 영화 상영 후에는 감독과의 토크 콘서트가 마련되 어 감 독 이 전 하 고 자 하 는 의 도 를 깊 이 있 게 들 여다보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 질 계획이다.

 

문화예술 공연도 영화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전남 에코시민 오케스트 라 가 특 별 공 연 을 펼 쳐 관 객 들 에 게 감 동 적 인 음 악 을 선 사 하 며 , 장 애 와 비 장 애 를 넘 어 서 예 술 이 가 지 는 힘 을 보 여 줄 것 이 다 . 이 공 연 은 단 순 한 관 람 을 넘 어 서 로 다 른 배 경 과 경 험 을 가 진 사 람 들 이 함 께 어 우 러 지 는 공 감 의 장 으 로 , 영 화 제 의 취 지 를 한 층 더 깊이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 체험 부스는 이번 영화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시민들이 장애인의 일상적 어 려 움 을 직 접 체 험 해 보 는 기 회 를 제 공 한 다 . 다 양 한 체 험 을 통 해 장 애 에 대 한 이 해 와 공감을 높이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장애 인식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체 험 부 스 는 장 애 인 에 대 한 편 견 을 없 애 고 서 로 다 른 입 장 에 서 세 상 을 바 라 보 는 법 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시상식 또한 영화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영화제에 출품된 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 시상식을 통해 장애인 권리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보여준 작품들이 널리 알려지며,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주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은 “ 이번 영화제가 제 2 회를 맞이하며, 장애와 비장 애를 떠나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장애인 권리와 포용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며, “ 영화제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장애 인식 개선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 르 쉬 장 애 인 자 립 생 활 센 터 는  이 번 영 화 제 를 통 해 장 애 에  대 한  단 순 한 관심을 넘어 실 질 적 인 사 회 적 변 화 를 이 끌 어 내 고 자 하 며, 시 민 들 이 장 애 인 권 리 에  대 한 이 해 를  더 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제 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출품접수기 간 : 2024.09.01 .〜09.30.

접 수 처 : 라르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접수방법 : 본 센터 이메일 larchecil@naver.com

문의사항 : 061 ) 691 - 7910 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모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