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지원 사업’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05 13:48:37

기사수정
  •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선물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반지하와 같은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습기를 전달하였다. 장마철과 여름철 높은 습도로 인해 집안 곳곳이 곰팡이가 있어 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습기 지원 사업’을 통해 제습기를 지원하였다. 또한,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장마철의 강수량이 증가하고, 여름철 습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겪는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어 호흡기 질환 및 알레르기 반응에 노출될 위험이 있었다. 

 

이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모금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여 35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모집하였다. 이를 통해 무더운 여름, 장마철에 제습기가 없는 어르신 12명에게 제습기를 전달 할 수 있었다.

 

이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여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제습기를 지원받은 어르신들께서는 ‘반지하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곳곳에 피어나서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질까봐 걱정했는데, 이렇게 제습기를 전달받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거 같다.’ 라고 말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독거어르신들의 혹서기 보호대책을 마련하여 유선 및 방문을 통해 안전확인 및 생활안전점검을 한다. 또한, 만성질환 등을 가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ICT기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움직임 등을 파악하여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어르신들의 욕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안부 확인 및 돌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지원해 준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 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2.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3. 성남시-중국 선양시 대표단, 자매결연 도시 간 우호 협력 강화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국 선양시 대표단(단장 자오웨이 부시장, 총 5명)이 자매결연도시 간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해 지역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전날(25일) 오후 5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자오웨이 중국 선양시 부시장 등 5명의 대표단을 접견했다.  접견 자리에서 신 시장과 선양 대표단은 오는 9월 25~28일 ...
  4. 성남시, 포스코1%나눔재단서 5200만원 상당 컴퓨터 등 후원받아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포스코1%나눔재단이 위례지역 청소년과 주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써달라며 5200만원 상당의 컴퓨터와 코딩 프로그램 구축비를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후원받은 컴퓨터는 최신형 21대(총 2700만원 상당)다.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4층 스마트빌리지에 설치돼 이용 주민들을 위해 쓰인다. 코딩 프로그램 ...
  5.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2025년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성공적 개최 GKL이 후원하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용)이 주최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이 08월 1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장애를 가진 7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카트라이더:드리프트 ▲FC온라인 ▲플레이스테이션5 철권8 ▲닌텐도 테니스 ▲닌텐도 볼링 5종목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본선에서 총 1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