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지원 사업’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05 13:48:37

기사수정
  •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선물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반지하와 같은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습기를 전달하였다. 장마철과 여름철 높은 습도로 인해 집안 곳곳이 곰팡이가 있어 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이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습기 지원 사업’을 통해 제습기를 지원하였다. 또한,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장마철의 강수량이 증가하고, 여름철 습도가 높아짐에 따라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겪는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어 호흡기 질환 및 알레르기 반응에 노출될 위험이 있었다. 

 

이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습기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모금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여 35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모집하였다. 이를 통해 무더운 여름, 장마철에 제습기가 없는 어르신 12명에게 제습기를 전달 할 수 있었다.

 

이에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여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제습기를 지원받은 어르신들께서는 ‘반지하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곳곳에 피어나서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건강이 나빠질까봐 걱정했는데, 이렇게 제습기를 전달받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거 같다.’ 라고 말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독거어르신들의 혹서기 보호대책을 마련하여 유선 및 방문을 통해 안전확인 및 생활안전점검을 한다. 또한, 만성질환 등을 가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ICT기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움직임 등을 파악하여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어르신들의 욕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안부 확인 및 돌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주거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지원해 준 네이버 해피빈 기부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나눔과 후원 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466-6242)로 문의가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시의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 진행 2024년 9월 12일 춘천시의회 박제철의원은 춘천시의회를 대표해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2.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명절 나눔 진행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2일(목) 관내 독거 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송편, 모둠전, 떡갈비, 과일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3.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9월 12일(목) 추석을 맞이하여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4.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2024년 9월 12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김병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5.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NH농협 당진시지부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후원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성민)와 NH농협 당진시지부(지부장 전철수)가 9월 12일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다목적실에서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 후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