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광역자활센터, 자활기업 5곳과 사업개발비 지원‘업무협약 체결’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26 13:39:49

기사수정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지난 20일 주식회사 미가건축(대표 한정현), 주식회사 미래이엔티(대표 정남규), 보은제면(대표 윤기태), 주식회사 새로이건축(대표 박병찬), 주식회사 휴먼디앤씨(대표 권혜란)와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각 기관의 우호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자활기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제품 ․ 서비스 개발 등 기존사업 확대 및 신규사업 추진에 필요한 총 16억 원의 사업개발비를 지원받게 되어, 충북지역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판로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안성희 충북광역자활센터장은 “공모사업 협약을 통해 더욱 전문화되고, 경쟁력 있는 자활기업이 되기를 바란다”며 “충북지역의 전체 자활기업이 더욱 원활하고 안정화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