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주 제일풍경채센텀포레, 칸타빌더포레스트 입주민과 손잡고 이웃을 위한 '천사아파트 만들기'에 나서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30 13:10:33

기사수정


원주 혁신도시 제일풍경채센텀포레, 태장1동 칸타빌더포레스트 아파트에서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활성화 프로젝트인 ‘천사아파트 만들기’를 추진한다.

 

4월 29일 아파트 정문 등에 천사운동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단지 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천사아파트 만들기 활동을 시작했다.

 

원주시와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는 개인 후원자를 늘리기 위해 아파트 단지 입주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우리아파트 천사단지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한 아파트에서 천사운동에 동참하는 신규후원자가 100명 이상일 경우 ‘천사아파트’로 지정해 현판을 부착하는 등 기부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사업이다.

 

현재 원주관내 7개의 아파트가 천사아파트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2곳의 아파트가 동시에 프로젝트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원주혁신 제일풍경채센텀포레 천사아파트 추진위원장 송의섭씨는 “1,004원 소액기부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것에 동의해준 입주자대표의회 및 입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라면 “아파트 단지 내 천사운동 후원자가 늘어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태장1동 칸타빌더포레스트 천사아파트 추진위원장 최원식씨는 “천사운동으로 나눔을 활동을 통해 나와 이웃 주민이 선한 연결고리가 생긴 것 같다.”라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더 많은 곳에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으로 모금된 후원금 전액 차상위계층 370세대에 월 18만 원의 생계비로 지원된다. 또 아이 좋은 원주 천사를 통해 저소득 위기가정의 아동‧청소년 건강‧재능‧희망지원을 위한 용도로도 쓰인다.

 

▷후원문의: 733-1004(시민서로돕기천사운동본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