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0주년 생명나눔실천본부, ‘캄보디아에 20억 원 상당의 의료물품 지원’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30 13:10:22

기사수정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대종사)는 4월 27일, 경기도 안산시 제1물류창고에서 ‘캄보디아 의료물품 지원 선적식’을 진행했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법인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한 행사로, 2021년 법인과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벌생명나눔과 공동으로 의료 인프라가 미흡한 캄보디아 국가에 20억 원 상당의 의료물품을 지원하여 부처님의 자비와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자 국제 구호사업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를 계기로 캄보디아 씨엠립 주정부와 MOU를 맺을 예정이며,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라오스등 지원 대상 국가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일면스님은 “국가에 재난이 닥치면 어린이, 청소년 등 취약계층이 가장 먼저 고통을 받게 된다”며 “국제적으로 어려운 국가에 부처님의 손길을 한 번 같이 해보자는 뜻으로 이번에 캄보디아에 의료물품을 보낸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일화의 가르침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정현숙 후원회장은 “오늘 이렇게 큰 규모의 생명을 나누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은 “지금 캄보디아는 우리나라 60년대 의료수준으로 이번에 보내는 의료물품이 엄청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면서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사장 일면스님, 정현숙 후원회장, 홍보위원회 박종우 회장, 김은숙 부회장, 곽혜란 총무, 글로벌생명나눔 김정남 대표가 참석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