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시니어플라자, E-BOOK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통한 어르신의 자기표현 기회 마련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26 09:38:35

기사수정


강남구립 노인종합복지관인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에서는 전자책 어플인 ‘밀리의서재’를 활용한 E-BOOK 독서토론 프로그램 ‘E-북살롱’을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E-BOOK 독서토론 프로그램 ‘E-북살롱’은 어르신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뿐 아니라 별점 평 매기기 기반의 독서 소감 공유, 논제 토론, 서평 작성으로 독서에 대한 활발한 의견 표현을 통해 어르신의 자기표현 기회를 확대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2월부터 4월까지 총 10회기 진행되었고, 만족도조사 결과 내용, 강사의 전문성, 교육수준, 교육방법, 소요시간 면에서 평균 4.9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참여자 박oo 어르신께서는 “혼자 책을 읽었을 때와 달리 전자책 어플도 활용해보고, 서평의 3요소를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스토너’ 책을 다루었을 때 주인공의 인생이 공감이 많이 갔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의 취지를 지역주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E-북살롱’ 프로그램 어르신들의 단체 서평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강남시니어플라자 6층에 위치한 스마트 아트갤러리에서 4월 16일에서 4월 30일까지 열린다.

 

강남시니어플라자 박명환 관장은 “전자책 어플을 활용한 독서토론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자기표현의 기회를 확대하는 매개체로서 원활히 작용된 것으로 보인다. 직접 작성한 서평을 전시하는 우리 강남시니어플라자 어르신들에게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린다.”라고 밝혔다.

 

‘스마트아트갤러리’ 전시는 강남시니어플라자 6층에서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유튜브 '행복동행TV' 채널을 통해 미디어를 활용한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후에도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주제로 어르신들의 사진공모를 기반으로 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