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지털 시대를 안전하게!’강남시니어플라자, 스마트 안전길잡이 프로그램 실시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05 08:59:56

기사수정
  • ⦁강남구 70플러스 특화프로그램 선정, ‘스마트 안전길잡이 GPS’ 실시
  • ⦁디지털 피해 예방 서포터즈 ‘스마트키퍼’ 발대하여 활동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가 강남구에서 주관하는 70플러스 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디지털 피해 예방을 위한 '스마트 안전 길잡이GPS'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PS는 Gangnam Phishing keeper Senior를 뜻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AI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디지털 피해 예방 활동을 하는 ‘스마트키퍼’ 서포터즈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보이스피싱 등의 디지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를 토대로, 참여자 모집과 동시에 인원이 마감되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4월부터 보이스피싱예방, 디지털 리터러쉬, 미디어 피해사례 등 매달 다른 주제로 전문 강사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4월 18일부터 스마트키퍼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12회기 ICT활용교육이 시작된다. ‘스마트키퍼’로 발대된 서포터즈는 강남시니어플라자 6층 스마트라운지와 강남구 내 유관기관에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남구에 거주하는 정○○ 어르신(70세)은 "수많은 IT 강좌를 들어왔지만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없어 아쉬웠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내 또래 노인들도 보이스피싱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꼭 참여하고자 한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강남시니어플라자 박명환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시대에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강남 70플러스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정서지원을 위한 ‘공.드.림(공예 집단프로그램)’ 사업도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