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남시, 발달장애인 160명에 위치추적 스마트기기 지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3-09-27 11:46:50

기사수정

성남시발달장애인 160명에 위치추적 스마트기기 지급

 


성남시는 926일 오후 3시 시청 한누리에서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스마트기기 지급 대상자와 보호자 등 200명이 참석했다.

 

스마트기기 지급 대상자로 선정된 이들은 6~60세 저소득 발달장애인 160명이다.


 

시는 스마트기기 전달과 함께 해당 기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호자들에게 등록 방법위치추적 원리실종자 보호 체계기기 구성품 등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지급한 기기는 가로 3.9세로 3.9두께 1㎝ 크기의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장치다.

 

신발 깔창 밑에 깔거나목걸이가방 등에 메고 다니면 보호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그 위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거리나 위치를 벗어나면 보호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도 있어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번 스마트기기 보급은 민선 8기 공약의 하나인 발달장애인 가족 지원 강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이 외에도 시는 청년주택 지원사업스마일 통장 매칭 사업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6가지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남시 등록장애인은 36273명이며이중 발달장애인은 3801(10.47%)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경찰청·보건복지부 통계자료를 보면 전국적으로 매년 8000여 건의 발달장애인 실종·신고가 접수되고 있다면서 위성위치확인시스템 장치는 갑작스러운 실종 상황을 방지하고대응력을 높여 보호자들의 걱정을 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동부노인복지관, 2023년 청춘이 빛나는 예술제 “청빛제” 개최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은 11월 15일(수) 15시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춘이 빛나는 예술제 “청빛제”를 개최한다.
  2. 성남시 시간제 보육 사업 우수기관 선정 ‘장관상’ 수상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보건복지부의 ‘2023년 시간제 보육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고 23일 밝혔다.
  3.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교수,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로 위촉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황일면)는 11월 2일, 본부 회의실에서 미스코리아 진 출신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금나나 교수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4. 성남시, (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와 1인가구 ‘생활경제교육’ 업무협약체결 (좌) 한난영 성남시 1인가구 센터장, (우) 이옥원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이사성남시(시장 신상진)는 2일 (사)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와 성남시 거주 1인 가구를 위한 재무상담 및 생활경제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1월부터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5.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눔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 그린리더클럽 21호 위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이서영 본부장)는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눔회 김상진 후원자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그린리더클럽’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