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편마을 1단지에서 진행하는 행복한 5월 가정의달 행사 "동편마을 함께 놀아요"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2-05-24 13:49:14
  • 수정 2022-05-24 14:09:51

기사수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에서는 관양1동에 위치한 동편마을 1단지에서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동편마을 함께 놀아요” 마을축제를 진행하였다. 2022년 5월 18일(수)에 진행한 이번 마을행사는 동편마을 1단지관리사무소와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마을행사를 위해 1단지 동대표분들이 자원봉사자로 역할해주셨음에 의의가 있다.



이번 ‘동편마을 함께 놀아요’ 마을행사는 사전에 1단지 지역주민을 찾아 뵙고 여쭈어 지역주민의 의견을 모아 미션부스, 전통놀이체험부스, 그림부스, 원예부스로 기획되었다. 


미션부스는 마을의 숨은 장소를 알아보고 장소를 찾기 위해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다닐 수 있는 마을단지 내 장소찾기와 1단지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경비원분들에게 감사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경비원분과 사진찍기, 전통놀이 체험하기 미션으로 구성되었다.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사은품을 수령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전통놀이체험부스는 비석치기, 딱지치기, 다트던지기,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로 운영되었으며, 아이들은 경험해보지 못했던 전통놀이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어르신분들은 어릴적 옛추억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그림부스는 가정의달에 맞춰 가족그림·가훈·편지 등 다양한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액자에 담아 전달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되었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원예부스는 LG그루송이 봉사자와 함께 진행하는 화분만들기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LG그루송이 봉사자는 “그간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활동만 진행하다가 이렇게 대면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을 만나뵐 수 있어서 기쁘고 즐거웠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번 마을 축제는 약 15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조용했던 단지가 웃고 이야기하며 함께하는 활동으로 활기를 찾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간의 활동시간을 마련할 수 있었고 어른과 아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여한 지역주민은 “이런 행사를 하니까 너무 즐거워요. 앞으로 계속 했으면 좋겠어요” ,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활동이니까 너무 좋아요”, “축제를 통해서 조금 시끌벅적해졌네요” 라며 밝은 미소와 함께 다음 활동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류승용관장은 “이번 축제는 동편마을과 함께한 첫 시도인 만큼 뜻깊은 행사가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동편마을 지역주민과 함께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며 다양한 마을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동편마을함께놀아요 축제의 더 자세한 이야기와 소식은 비산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isansw.or.kr/main/sub.html?boardID=www18&num=462&Mode=view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3.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 실시 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고진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다누리전시관)에서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개선 사진·표어 전시회를 실시한다”고 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