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 장애인과 비장애인 차별없는 사회 실현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3-04 09:11:51

기사수정
  • 청주맹학교 방문해 종사자 및 시각장애인들과 간담회 가져
  • “장애인들의 권익 및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

 


정우택 후보(국민의힘)는 청주시 상당구 영운로에 위치한 청주맹학교를 방문해 종사자 및 시각장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우택 후보는 현재 장애인 고용률은 35%수준으로 전체 고용율 60%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며, 장애특성에 맞는 직역별 장애인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용기회를 확대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청각장애인의 유일한 대화법인 촉수화’(촉각을 활용한 수어)할 수 있는 시청각 전문 통역사를 양성하고, 장애인 활동지원서비스에 수어통역사를 포함하도록 할 방침이다.

 

게다가, 정우택 후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없는 평등한 사회를 위해 현실에 맞게 장애수당을 인상하고,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확보하기 위해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및 저상버스를 확대하고, 장애학생들의 교육권 확보를 위해 특수교사를 증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정우택 후보는 지난 19대 국회에서 수화를 하나의 독립된 언어로 인정해 수화를 보급·확산하고 각 분야에서 농아인들이 차별받지 않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법안을 대표발의해 한국수화언어법제정에 앞장 서는 등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앞장 서 왔다.

 

정우택 후보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사회적 통합이 필요하다,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의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하여 세계전통문화와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광주시가족센터가 5월 12일 일요일,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제 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해 세계전통문화체험과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4.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5.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어버이의날 행사“가족오락관”진행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5월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조그마한 행사로 ‘가족오락관’을 개최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