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나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2-03-01 17:25:18

기사수정
  •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같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겠다”



청주 상당구 정우택 후보(국민의힘)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임금적용 기준을 단일화하고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현재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열악한 근로환경과 처우로 인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의 제약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 간에는 사업유형별, 지역별, 소관부처별 임금이 달라, 2021년도 기준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하는 5년차 사회복지사의 임금은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대비 최하 78%수준이고, 10년차는 최하 57%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정우택 후보는 국고지원시설 및 지방이양시설 간 인건비 가이드라인뿐만 아니라, 소관부처간 합리적인 조정을 통해 임금체계 단일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요양보호사, 생활복지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등 돌봄서비스 직접 제공인력의 강도 높은 돌봄 제공시간을 낮추고, 시급향상 등 처우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우택 후보는 “고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로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같은 존재인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는 열악한 실정이다”며, “앞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더욱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