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아동권리축제 개최
  • 월드비전성남종합사회복지관
  • 등록 2025-05-26 09:11:11

기사수정
  • [아동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든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5월 24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영순)에서 “2025년 아동권리축제 – 우리가 만드는 안전한 세상”이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열린 이번 축제는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메리츠 화재가 후원하였으며, 지역 아동과 주민 약 1,000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축제는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를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구성된 20여 개의 체험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참가자들은 ▲아동권리교육 ▲가죽 키링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인생네컷 촬영 ▲VR을 활용한 MBTI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및 운동 배우기 ▲ 모의 투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권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중부초등학교 댄스팀의 축하공연은 큰 박수 속에 축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놀이마당,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시간이 됐다. 푸드트럭에서는 떡볶이, 츄러스 등 인기 간식이 제공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고,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먹거리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했다.


한편, 29개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 교회 등에서 부스 운영, 후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으며, 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전영순 관장은 “이번 아동권리축제는 아동과 지역주민이 함께 아동권리를 체험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존중 받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