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종합사회복지관, 송년행사(정기총회) 및 동아리축제 ‘빛이 나는 우리’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25 19:30:24

기사수정


과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찬정)은 지난 23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후원자·동아리 시상식, 공연 발표, 작품 전시 등을 포함한 송년행사 및 동아리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1부 첫 순서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과천시장상 표창이 과천도시공사, ㈜농업회사법인 신금, 황인중 님, 나나극단, 우수종사자 이경은 팀장 포함 총 5명에게 수여되었으며, 과천시의회의장상 표창은 안경미 님과 정남조 님에게 전달됐다. 또한, 국회의원상 표창은 나영인 님과 정연자 님에게 수여되었고,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장상은 탁효빈 님에게 주어졌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와 후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자리였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장 감사패는 우수 동아리인 생활영어, 율림문학회, 줄동이악동이에게 수여되어 동아리 활동에 대한 독려와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2부 동아리축제에서는 전시 분야에 Read&Talk, 동동님들의 그림책 공방, 셍드안, 신자연 주의, 포토몬고 등의 작품이 출전했으며, 공연 발표 분야에서는 과천뮤즈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동행, 생활영어, 소리벼리, 써니, 쏘잉스토리, 아코디언앙상블, 율림문학회, 줄동이악동이의 피날레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동아리 회원들은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펼치며 서로의 성과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 하영주 과천시의회의장, 황선희 시의회부의장, 김진웅, 이주연, 우윤화 시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천시가 더욱 활기차고 다채로운 문화 도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며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정 관장은 "송년행사와 동아리축제는 그동안 지역주민과 함께한 순간들을 되새기며, 서로의 노고와 성취를 축하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행복과 복지 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운권 추첨 이벤트는 MGBM(아름다운 과천만들기 운동본부), 과천시한의사회, 마산해물찜 과천점, 온누리장작구이 과천점, 조가네갑오징어 과천점에서 후원받아 마련되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