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노인종합복지관, 구로미래도서관과 함께 어르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25 19:29:50

기사수정


서울특별시립 구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성희)과 구로미래도서관(관장 백연주)이 11월 25일(월) 어르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구로구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평생학습과 여가 증진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독서를 활용한 평생학습 사업, 어르신 맞춤형 도서 및 간행물 지원, 양 기관의 사업 홍보 등 여러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구로미래도서관 백연주 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협력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구로노인종합복지관 임성희 관장은“구로미래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노인복지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도서관을 자주 찾고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구로미래도서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