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수상 이야기 전해"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1-07 10:28:51

기사수정
  • 복권기금 지원사업 한글교실 참여자 첫 시화전 작품,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글아름상」(권혁대) 수상 쾌거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용식)이 11월 7일 복권기금 지원을 통해 운영된 2024년 한글교실 참여자 권혁대 수상자의 인터뷰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 복권의 발행으로 조성되는 자금은 복권판매액에서 당첨금과 운영비를 제한 수익금을 의미

 

‘제13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2024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이하여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행사로, ‘문해, 온 세상이 다가온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권혁대(36세) 수상자는 ‘나는 모르겠다.’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결과 특별상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글아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나는 모르겠다.’는 수상자가 삶을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물음표 속에서 자신을 찾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로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이 두렵고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새로움 깨달음을 얻기 위해 용기 내어 도전하는 현재를 표현한 작품이다.

 

권혁대 수상자는 최근 노인문화센터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면서 복지관의 한글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문해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시화전에 참여하게 되었다. “시를 처음 써보았는데, 상을 받게 돼서 기뻐요. 다음 작품을 위해서 더 노력해 볼게요.”라며 복지관에서 새로운 작가의 탄생을 알리는 소식을 전했다. 

 

한편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11월에서 12월 2개월 동안 세종시 지역 버스정류장에서 권혁대 수장자의 시를 지역주민 누구나 감상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복지관 홈페이지: https://www.sjwelfare.com/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Az3N_kwzrhc?si=v1UgDKSwiK2-5v_v

문의: 세종시장애인복지관 044-865-332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