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초로 시군별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정책 평가 실시
  •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 등록 2024-10-15 12:02:47

기사수정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이하 협회)는 중부일보와 함께 ‘경기도 31개 시군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정책 평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예산 편성 현황, △ 처우개선위원회 실제 운영 현황에 대해 31개 시군별로 조사하여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협회는 24년에 꼭 이뤄야 할 정책과제의 하나로 31개 시군 처우개선 균형 발전을 선정하였으며, 3월부터 중부일보와 함께 공동으로 기획하였다. 이어 처우향상위원회에서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조례, 예산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한 후 31개 시군에 분석 자료를 보내 확인 절차를 거쳐 이번 토론회를 준비했다.


김도묵 협회 처우향상위원회 위원장은 지표별 평가를 통해 31개 시군을 A등급부터 E등급까지 분류하였으며, A등급에는 가다나순으로 과천시, 성남시, 수원시, 양평군, 오산시, 하남시가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박찬수 협회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군 단위 처우개선정책 평가를 시행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사회복지종사자 등의 처우개선을 위해서는 광역자치단체인 경기도의 역할과 함께 기초자치단체인 31개 시군의 역할도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이를 통해 시군의 선진 사례를 공유하여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을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