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 표창 수상 영예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10-11 15:12:11

기사수정
  • 여성장애인, 장애예술인, 중증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 지원 조례안 발의


경상북도의회 박선하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에서 공로패를 수상함*에 따라 10일 전수식이 거행되었으며,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본시상식 : 9. 27.(금), 포스코국제관(2024년 경상북도 사회복지대회)

 

이번 표창은 장애인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박선하 의원은 장애인, 여성장애인과 장애예술인, 중증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여러 조례안을 발의해 왔다. 

 

주요 조례로는 「경상북도 여성장애인 임신·출산·양육 지원 조례」▲「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의사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 등이 있다.

 

특히, 「경상북도 여성장애인 임신·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양육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박의원이 대표 발의한「장애인 드론 교육훈련 지원 조례」와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 설치 및 지원 조례」는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중요한 조례로 평가받고 있다.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 이상근 회장은 "박선하 의원은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해 오셨으며, 특히 경상북도의회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이 크므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박선하 의원은 "이번 공로패 수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함께 노력해온 모든 분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경상북도의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표창 전수식은 경상북도 내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한 박선하 의원의 공로를 인정하는 자리로, 박 의원의 노력과 헌신이 앞으로도 경상북도 내 장애인 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