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 평창지역 장애인 가정에 명절음식 전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9-13 13:22:13

기사수정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평창분관(이미정 분관장)은 9월 12일 명절음식 마련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위해 명절음식을 제작하여 전달하는 2024 추석 명절 지원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대화남부교회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주민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20명이 모여 양념 소불고기와 전을 제작하였다. 제작한 음식은 후원품(송편, 사골곰탕키트 등)과 함께 평창의 장애인 80가정을 대상으로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 및 시민 단체들의 참여를 활성화하였으며 대화남부교회, 대관령한우복지재단, 손내음회, ㈜예담우, 평창읍여성의용소방대, 평창한우마을영농조합법인, 평창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 한전MCS㈜평창지점 이외에도 개인후원자들이 함께해, 장애인 가정에서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이미정 분관장은 “지역사회에서 함께해주신 덕에 명절음식 준비가 어려운 평창지역 장애인 가정에서도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