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오는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2024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 단체와 개인을 접수한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하여 올해로 29회를 맞이하고 있다. 장애인식개선‧사회통합‧통합교육 등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장애인식개선과 인권증진을 위해 헌신한 개인‧단체를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알려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의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에 대상으로 선정된 SC제일은행 Impact&Engagement팀은 2011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장애인과 청년층의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을 목표로 활발한 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장애 청년과 청소년의 교육‧성장‧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촉진하는 등 장애인먼저실천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하였다.
‘2024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시상 부문의 경우 총 3개 부문(장애인식개선‧사회통합‧통합교육)으로, 3년 이상 장애인식개선을 실천한 개인과 단체(대한민국 소재의 기업‧사회단체 등)이다.
신청접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추천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증빙자료와 함께 이메일(wefirst55@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10월 14일(월)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는 추후 시상식을 통해 장애인먼저실천 대상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국민일보 사장상, WBC복지TV회장상 등이 시상된다.
장애인먼저실천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또는 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