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이지은 관장)은 민속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과 어르신들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10일(화) 10시 복지관 대강당에서는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혼자 사시는 분들, 자식이 멀리 떨어져 있어 외롭게 명절을 보내셔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한가위 어르신 합동차례를 진행한다.
복지관에서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합동차례를 지내고 있으며, 올 한가위 합동차례에는 지역 내 구립개나리어린이집 원아와 복지관 동요반 어르신들의 동요합창을 진행하여 세대 간의 교류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조상의 음덕을 기리고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하 고자 한다.
9월 11일(수) 10시 30분 복지관 시범경로당인 충암경로당(응암동 소재)에서는 지역 내 구립은마루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추석 맞이 경로당 송편빚기를 진행한다. 경로당 이용어르신과 원아가 함께 어울려 송편을 빚고 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을 통해 즐 거운 시간을 가진 후 추석 음식을 나누며 세대 간의 교류와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 이다.
9월 11일(수) 13시 복지관 대강당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즐 거운 추억을 공연을 제공해 드리고자 (사)행복나눔연예인 봉사단 연계로 추석맞이 신 바람한마당 행복나눔 콘서트를 진행한다.
9월 12일(목) 10시 은평데이케어센터는 추석 맞이 데이케어 세대교류 송편빚기 진행으로 이용어르신들이 지역 내 구립불광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삼색 송편 빚기와 원아들의 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을 보낼 예정이다.
9월 12일(목) 13시 은평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는 은평메디텍고등학교 학생들과 연 계하여 함께하는 추석맞이 세대교류를 위한 전통문화활동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는 어 르신과 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고향 송편 빚기를 진행 후 추석 및 민속놀이에 대한 의 미 전달교육과 골든벨 퀴즈, 전통놀이가 진행되며 시상식 시간을 통해 미풍양속을 계 승하고 세대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지역사회자원개발(NH 농협생명, 영웅시대 서부은평방, 한국지역난방공사 삼송지사, 한전MCS(주) 서대문은평지점 등)을 통해‘추석명절 선물키트’를 독거 어르 신 및 취약계층 총 1,200명의 어르신께 직원 및 생활지원사가 가정방문하여 전달해 드릴 예 정이다.
한편, 연휴 기간 동안에는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직원 및 생활지원사가 전화상담을 통해 어르신 안부확인도 진행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ep-silver.org)나 복지관으로 문의(02)385-1351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