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 인천광역시에 조손가정의 가족 간 화합도모를 위한 여름캠프 지원금 전달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4-08-13 11:48:19

기사수정

 초록우산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계양구가족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강화섬으로 떠나는 1070 여름캠프’ 사업비 15,000,000원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조부모와 손자녀가 함께 하는 이번 캠프는 황혼 육아에 지친 조부모의 소진을 예방하고, 핸드폰 게임 등에 노출된 손자녀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세대격차 해소 및 대화 촉진으로 가족 간 유대감을 향상시키고자 계획되었다.

 

 초록우산 이서영 인천지역본부장은 “가족형태가 아동의 문화적 경험의 차이를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있다고 보아 지원을 결정하였다. 여름캠프를 통해 아동들이 조부모와의 특별한 추억과 가정 내에서 즐거운 경험을 만들고 돌아왔으면 한다.”고 전했다.

 

 인천시 유정복 시장은 “조손가족의 소중한 의견을 이뤄줄 수 있어 기쁘며, 향후에도 기관뿐만 아니라 다른 민관 자원을 발굴 연계하여 한부모가족의 지속 가능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양구가족센터는 인천시 내 약 20가구의 조손가정과 8월2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화도 캠프를 떠날 예정이다.

 

▲ 초록우산 | ChildFund Korea

초록우산은 1948년부터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함께하는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초록우산 1588-1940 / www.childfund.or.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