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와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는 제29회 사회복지대축제를 기념하여 ‘2024 어린이 복지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관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 접수 기간은 8월 6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사전 참여 신청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회는 다가오는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행구수변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생대회의 주제는 ‘내가 꿈꾸는 천사공원 그리고 천사탑’으로,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한 원주의 대표적인 풀뿌리 나눔운동인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박만호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번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나눔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이웃에게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상내역으로 원주시장상, 원주시의회의장상, 지역구 국회의원,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장상,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으로 총 35명에게 수여 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 홈페이지(www.happy1004.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서는 우편 또는 이메일(wjhappy1004@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추후 입상자 시상식과 함께 작품집도 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