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시니어플라자, 현대백화점 면세점과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통신비 지원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7-31 09:41:09

기사수정

온라인 활동하는 담당자


강남 시니어 플라자가 현대백화점면세점 지정 기탁사업에 선정되어 2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다. 해당 사업은 저소득 취약 계층의 차별 없는 디지털 이용 환경구축을 위한 통신비 지원 프로그램인 ‘디지털 행복 Bridge’로 운영된다.

 

디지털 행복 bridge 사업은 매월 5만 원의 통신비를 지원한다. 또한 만들기 온라인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스마트한 여가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 및 정서적 안정감을 항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활동을 통해 제작한 작품


디지털 행복 bridge 온라인프로그램은 화상 앱을 통한 온라인강의와 기관 유튜브 채널의 만들기 영상을 통해 어르신들이 집에서 만들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연 4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스마트폰 그립톡 만들기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스마트폰 소품을 만들 예정이다.

 

강남시니어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 취약 계층의 디지털 소외 문제를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지정 기탁사업을 통해 강남시니어플라자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