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장애인복지관, 나눔씨엘과 함께한 따뜻한 하루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6-20 13:16:02

기사수정


세종시 장애인복지관은 16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드림워크1(직업준비반)에 참여하는 장애학생들과 사업체 방문 프로그램으로 장군면에 위치한 나눔씨엘을 방문했다.

 

나눔씨엘은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며 '나눔'과 '깨끗한 환경'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 이름인 '씨엘'은 Clean의 앞 두 글자를 따온 것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정신을 반영했고 '엘'은 성경에서 천사를 상징하여, 사람들에게 섬김과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미이다.

 

나눔씨엘은 환경부의 환경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으며, 사회적 가치 추구와 취약 계층, 특히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철저한 위생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나노버블과 ClO2(씨엘오투) 등의 최첨단 친환경 세척 시설을 운영하여 안심식판을 제공한다. 8단계의 세척 공정을 통해 고온열풍건조와 자동포장까지 완료되는 공정을 통해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무인항공기와 반도체 세척공정 기술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술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식판 자동세척 설비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나눔씨엘의 임직원들은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나눔씨엘에 방문한 학생들은 이번 사업체 방문을 통해 '신기하다', '과정이 정말 많아서 외우기 힘들것 같다','졸업하면 여기 오고 싶다','뜻깊은 경험이었다' 등 소감을 남겼다. 

 

세종시 장애인복지관 윤용식 관장은 “나눔씨엘의 따뜻한 지원 덕분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생각이 변화하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 라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이 사업은 세종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