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트너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에버랜드 나들이'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5-21 15:51:53

기사수정
  • “스프링 페스티벌- 눈을 맞춰봄” 위트너스 봉사


이트너스㈜(대표이사 임각균)는 지난14일,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나들이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봄의 따스함과 일상의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CSR 연계 사내 행사 '스프링 페스티벌- 눈을 맞춰봄'의 일환으로, 에버랜드에서 진행되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 거주 장애인에게 생애주기별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트너스는 지난 2017년부터 8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눈을 맞춰봄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트너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봉사단 ‘위트너스’ 단원들과 평소 야외 활동의 기회가 적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의 독거 장애인 및 직업훈련실 장애인 등 60여 명이 참여하여 놀이기구 탑승, 공연 관람, 테마정원 구경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했다. 특히 '위트너스' 자원봉사자들과 장애인을 1:1로 매칭하여, 장애인들이 더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복지관 관계자는"이트너스의 맞춤형 케어 덕분에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트너스의 따뜻한 배려와 세심한 준비로 인해 참여자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나들이를 넘어,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활발히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식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트너스는 이러한 행사 외에도 장애인식 개선캠페인, 행복나눔 바자회, 저소득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장애인 슐런대회, 사내 기부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각균 대표이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