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주 제일풍경채센텀포레, 칸타빌더포레스트 입주민과 손잡고 이웃을 위한 '천사아파트 만들기'에 나서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30 13:10:33

기사수정


원주 혁신도시 제일풍경채센텀포레, 태장1동 칸타빌더포레스트 아파트에서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 활성화 프로젝트인 ‘천사아파트 만들기’를 추진한다.

 

4월 29일 아파트 정문 등에 천사운동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고 단지 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천사아파트 만들기 활동을 시작했다.

 

원주시와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본부는 개인 후원자를 늘리기 위해 아파트 단지 입주민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우리아파트 천사단지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한 아파트에서 천사운동에 동참하는 신규후원자가 100명 이상일 경우 ‘천사아파트’로 지정해 현판을 부착하는 등 기부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사업이다.

 

현재 원주관내 7개의 아파트가 천사아파트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2곳의 아파트가 동시에 프로젝트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원주혁신 제일풍경채센텀포레 천사아파트 추진위원장 송의섭씨는 “1,004원 소액기부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것에 동의해준 입주자대표의회 및 입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라면 “아파트 단지 내 천사운동 후원자가 늘어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태장1동 칸타빌더포레스트 천사아파트 추진위원장 최원식씨는 “천사운동으로 나눔을 활동을 통해 나와 이웃 주민이 선한 연결고리가 생긴 것 같다.”라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더 많은 곳에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시민서로돕기 천사운동으로 모금된 후원금 전액 차상위계층 370세대에 월 18만 원의 생계비로 지원된다. 또 아이 좋은 원주 천사를 통해 저소득 위기가정의 아동‧청소년 건강‧재능‧희망지원을 위한 용도로도 쓰인다.

 

▷후원문의: 733-1004(시민서로돕기천사운동본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