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제54회 지구의 날’ 맞아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지구 지킨다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4-23 12:03:16

기사수정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에서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지구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지구사랑 캠페인’은 어르신 및 지역사회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를 살리는 생활실천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진행되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직원들이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시작하였으며, 개인컵(텀블러) 사용을 인증하신 분들에게는 차세트를 증정함으로써 환경보호실천을 독려할 수 있었다. 

이밖에도 경로식당 내 지구식단을 통한 잔반 없는 날을 진행함으로써 음식물 폐기물을 줄일 수 있었으며, 환경보호실천 ‘그린리더봉사단’ 어르신들이 분리수거 4대 원칙 및 방법 안내, 환경퀴즈 등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환경보호실천을 유도할 수 있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어르신은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하려고 한다. ‘나 하나 쯤이야’ 라는 생각보다 ‘나 하나라도’ 라는 생각으로 우리 모두가 실천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신재원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길 바라며, 광진노인종합복지관도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후원동참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문 의 :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박지현 팀장(☎ 466-624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 공개세미나 개최 국회의원 신동근(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사)보건복지자원연구원(이사장 백도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명예교수)은 5월 2일(목), 14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이라는 주제로 공개 세미나를 공동개최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