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3-25 13:07:22

기사수정
  • ESG로 맺어진 아름다운 우정
  •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용문시장 & 효창종합사회복지관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은 부산컨벤션산업 협회 부회장 김희선대표와 용문전통시장상인회 반재선 회장 그리고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김창준 관장의 공동 기획으로 진행되었다.


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의 ESG플로깅 활동


부산컨벤션산업 협회 부회장 김희선대표는 “코로나 이후 외국 학생들의 한국방문이 날로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한류관광과 함께 ESG 국제봉사를 통해 국제교류와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만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기회가 된다면 ESG 국제 봉사와 문화교류가 융합된 스터디투어와 같은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ESG 플로깅 봉사를 마친 후 기념 샷


용문전통시장상인회 반재선 회장은 “지난해 ESG시장으로 선포하고, 작게나마 ESG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는데 싱가포르 학생들과 함께 ESG 국제봉사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이번 봉사 활동이 용산구 구민들에게 ESG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귀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SG복지와 봉사를 소개하는 김창준관장


김창준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ESG패러다임이 기업 중심에서 시민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생활 속에서 ESG를 실천하는 시민 체인지 메이커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ESG가 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데 오늘 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ESG 국제봉사가 좋은 모델이 된 것 같다며, 이제 한류는 영화,음악,음식을 넘어 K-ESG 한류로 확산되기를 꿈꾸어 본다”고 포부를 전했다.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한류로 유명한 대한민국에서 ESG봉사를 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다며, 앞으로 한국 학생들과 ESG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가져보고 싶다고 전했다.


ESG국제봉사를 마치고 기념 사진


이번 싱가포르 학생들의 국경을 넘은 ESG국제봉사활동을 통해 ESG 국제봉사가 지구촌으로 확산되기를 꿈꾸어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